공원은나의 정원 – 비욘드 아파트먼트

공원은
나의 정원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지역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자이로움 작은집꾸미기 xi GS건설 자이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아파트매매 수납정리함 집인테리어 부동산어플 부동산사이트 아파트분양가 테라스인테리어 입주민 음성자이 음성자이센트럴시티 센트럴시티 금왕태성병원 용담산 무극시장 용계저수지 음성IC 무극중학교 용천초등학교 하나로마트 코스카CC 금석저수지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내송리 로얄포레CC 음성종합운동장 충청북도 음성 금왕읍 부동산전망 아파트분양일정 특별공급 스카이라운지 펜트하우스 자이안비 인터넷청약 일반공급 아파트브랜드순위 집구하기 집매매 분양가 분양권 신축 신축아파트 테라스 아파트평면도 아파트조감도 집값 실거래가 아파트분양정보 매물

자이가 준비하고 있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대규모 공원 한가운데 자리한 특별한 입지를 자랑한다.
자이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를 통해 공원이 단지 내 정원처럼 느껴지고,
다양한 길을 따라 단지 중앙의 커뮤니티로 모여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또 한 번의 특별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이가 준비하고 있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대규모 공원 한가운데 자리한 특별한 입지를 자랑한다. 자이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를 통해 공원이 단지 내 정원처럼 느껴지고, 다양한 길을 따라 단지 중앙의 커뮤니티로 모여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또 한 번의 특별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나라 아파트가 조경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후반부터다. 이전의 조경은 법적으로 정해진 수량에 맞춰 나무를 심고 놀이터나 운동시설을 설치하는, 물량 위주의 단순 적용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조경에 친환경, 생태 등의 개념이 도입되기 시작했고, 이를 계기로 조경의 차별화가 이루어졌다. 특히 아파트 브랜드들이 론칭하면서 조경은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 시작했다.

수많은 아파트 브랜드 중에서도 자이는 조경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1998년, 수원의 금곡 LG빌리지에서는 동 하나를 없애고 그 자리에 조경을 할 정도로 자이는 조경에 진심인 브랜드다. GS건설 건축ㆍ주택디자인팀 조경파트장 박도환 책임은 오랜 세월의 진심과 노력이 담긴 만큼 자이는 풍부한 조경 관련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2007년부터는 다층 식재를 적용한 ‘숲’ 콘셉트를 도입해 매년 또는 격년으로 그 시기에 맞는 트렌드를 접목한 조경 콘셉트를 개발하고, 신규 단지마다 차별화해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력하고 고민한 결과가 하나둘씩 구현되면서 GS건설은 조경 분야의 국내외 어워드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하고 있다.

박도환 책임은 ‘자이는 조경에 진심인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규모 공원 속의 특별한 조경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약 16만 제곱미터 크기의 용화공원 특례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 중이다. 덕분에 대규모 공원 한가운데 자리하게 되며, 공원과 단지 안 산책로가 직접 연결되어 마치 공원이 단지 내 조경인 것처럼 느껴지는 공원 속 아파트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단지에 들어서는 입구부터 공원과 단지 내 조경, 그리고 외관 디자인이 어울려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한다.

단지를 감싸는 용화공원의 녹지는 이 단지만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장점. 그래서 자이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조경을 디자인할 때 공원의 녹지와 단지 내 조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여기서의 조경은 단순히 녹지나 나무로 표현되는 공간이 아니다. 단지 내에서 서로 통하는 많은 길들이 단지 중앙의 커뮤니티로 모이고, 이 ‘복합 마당’에서 입주민들은 자연과 건물, 자연과 생활이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조경은 입주민에게 자연, 생활, 휴식이 함께하는 경험을 선물한다.

자이의 조경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조경은
‘대규모 공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조경’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자이의 조경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조경은 ‘대규모 공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조경’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대규모의 공원과 이어지는 단지이기에 인위적인 조경을 통해 새로운 녹지를 만들어내기보다 기존의 녹지는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이와 함께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공간 속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자이가 모든 단지에 조성하고 있는 엘리시안가든 역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에서는 큰 나무 중심이 아니라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목과 화초를 활용한 형태로 가꿔질 예정이다.

조경은 보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것

지금까지의 조경은 단순히 경관을 ‘바라보는’ 측면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차원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통해 감동을 주는 조경을 지향하는 추세다. 자이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입주자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경을 도입했다고 박도환 책임은 설명한다. 아파트 단지에서도 마치 리조트에 온 것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자이가 이끌고 있는 최근 아파트 조경 트렌드 중 하나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조경은 입주민에게 걷고 머물고 쉬고 어울리고 바라보는 생생한 시간을 제공한다.

눈으로 바라보기만 하는 나무나 꽃을 심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사이에서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경험 공간을 만드는 것. 이번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에도 간결하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또 조경과 외관 디자인이 어울려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경험 공간을 완성하는 자이만의 조경 설계 능력이 다시 한번 발휘될 것이다.

자이의 조경, 세월을 담다

박도환 책임은 “전문가들은 물론 입주민들이 조경을 바라보는 관점 또한 굉장히 세련되게 변화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그저 크고 비싼 나무를 심는다고 해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와 디자인을 보기 시작한 것이다. 조경이란 새 아파트에서 눈으로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가면서 입주민들의 삶과 함께 무르익는 것이다. 키가 작았던 나무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하루하루 자라난다. 입주민들은 자신의 삶과 함께 나무가 커가는 모습을 보고, 시간의 변화를 느끼게 된다. 조경을 통해 사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싶어 하는 입주민들을 위해 자이는 교목, 관목, 초화류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조경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자이는 ‘리조트 같은 조경’이라는 최신 조경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꽃이 피는 봄, 나뭇잎이 무성한 여름, 색색의 단풍이 정원을 완성하는 가을, 눈 속에 새로운 새싹을 품는 겨울까지. 계절감이 가득한 자이의 숲과 정원에서 가족, 이웃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대규모 공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조경’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