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에서 러너스 하이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INTERVIEW | RESIDENTS

자이에서 러너스 하이

안산그랑시티자이 정은희 님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파트 서울아파트 신축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xi GS건설 자이 자이아파트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안산그랑시티자이 안산부동산 안산아파트미분양 안산아파트 안산역아파트 안산자이 안산아파트분양 안산분양권 안산투자 안산아파트매매 안산매매 안산임대아파트 아파트헬스장운영 아파트피트니스센터 관리사무소 실내체육시설 아파트휘트니스 층간매트 아파트방음매트 직장인취미 직장인동호회 취미활동 50대취미 50대운동 40대취미 성인취미 홈트레이닝 임산부다이어트 헬스PT 일주일다이어트 다리살빼기 하체비만 한달다이어트 종아리살빼기 산후다이어트 갱년기다이어트 중년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다이어트챌린지 집들이선물 자기개발 인간관계 홈트 취미추천 스포츠브라 요가복 헬스 마라톤 레깅스 마라톤온라인 운동복 마라톤대회 필라테스복 마라톤일정 런닝 짐웨어 나이키스포츠브라 러닝 스포츠브랜드 철인3종 여성트레이닝복 여름운동복 달리기 트레일러닝 트레이닝

달리기가 취미인 사람들은 안다. 현관 문을 열자마자 바로 달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너른 자연과 아름다운 조경 공간을 달릴 수 있는 그랑시티자이가 생활을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파트너가 되었다는 정은희 님을 만났다.

달리기가 취미인 사람들은 안다. 현관 문을 열자마자 바로 달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너른 자연과 아름다운 조경 공간을 달릴 수 있는 그랑시티자이가 생활을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파트너가 되었다는 정은희 님을 만났다.

APARTMENT | 전원주택 부럽지 않은 자연 속 아파트

그랑시티자이는 자연은 가까이, 편의 시설은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로 유명하다. 워낙 단지가 커 단지 안에서 쇼핑과 여가 생활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안산 젊은 엄마들의 로망’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초중고 학군도 훌륭하다. 안산 구도심 번화가에서 살짝 떨어진 위치라 전원 속 단독주택처럼 조용하고 아늑한 것도 장점. 안산습지공원에서 서해로 흐르는 시화호 등 주변 자연환경까지 빼어나다.

LIFESTYLE | 행복은 높이고 스트레스는 낮추고

다 큰 아이와 남편이 집을 나서면 정은희 님도 집안 정리를 바삐 마무리한다. 날이 좋아서 바람이 불어서 비가 보슬보슬 내려서 마냥 좋은 날, 달리기를 하기 위해서다. 운동화를 신고 문을 나서면 여행을 온 것처럼 늘 새로운 자연을 보여주는 공원과 산, 세심하게 가꾼 그랑시티자이의 조경 덕에 달리는 발걸음이 즐겁다. 내 일상의 루틴을 내가 바라는 삶으로 채울 수 있는 곳. 정은희 님은 자이에서 감사한 하루를 시작한다.

지역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양4로 31
공급면적/전용면적 | 119.04㎡/ 84.99㎡
가족 형태 | 부부, 딸
거주 기간 | 약 3년

그랑시티자이를 선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었나요?

그랑시티자이는 호젓한 분위기인데다 앞에 공원이 잘 조성돼 있어서 망설임 없이 골랐어요. 이사한 지 3년 되었는데, 도시의 아파트에 살면서 자연을 누릴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해요.

이전에 살던 집들과 비교했을 때, 자이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이전 집과 평수는 비슷한데 더 넓게 느껴져요. 불필요한 공간이 없어지고 꼭 필요한 공간들로 채워지니까 살기 편한 것은 물론이고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또 거실의 우물 천장 덕분도 있는 것 같아요. 이전에 살던 곳은 거실이 좁고 테라스가 넓어서 처음에는 좋았는데, 막상 살아보니 만족도가 떨어지더라고요. 자이는 실내가 다 확장되어 있고 안방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이 참 요긴해요. 요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진화한 집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조경이요! 제가 여기서 달리기도 시작했잖아요!

자이로 이사한 후에 달리기를 취미로 갖게 되신 건가요?

네, 맞아요. 자이로 이사 와서 달리기를 시작했어요. 이제 3년 차 러너인 셈이죠. 제가 원래 트레이너였어요. 그만큼 운동을 좋아했는데 상체 부상으로 그만두게 되었고, 그맘때 그랑시티자이로 이사했어요. 운동을 못 하게 되니까 우울함이 찾아오더라고요. 걷는 게 우울감 해소에 좋다기에 산책하러 나갔다가 달리는 어떤 사람을 본 거예요. 그날 바로 ‘나도 한 번 달려볼까’ 하는 마음이 든 덕에 우울증에서 탈출할 수 있었죠. 그랑시티자이는 일단 문밖을 나서면 자연이 보이고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걷거나 달리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는 곳인 것 같아요.

그랑시티자이의 조경이 건강을 되찾아준 셈이네요

그랑시티자이에서는 어느 곳을 달려도 여행 온 느낌이 들어요. 석가산과 작은 폭포가 있고, 누워서 쉴 수 있는 베드 벤치나 앉아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걷거나 달리다 멈춰도 좋아요. 고급 리조트 못지않은 녹지가 펼쳐져 있으니까요. 단지 안에만 있어도 어딘가 멀리 여행을 온 느낌이 들어서 늘 소풍 다니는 기분으로 달리고 있어요. 자연도 좋지만 자이가 공들여 만든 조경 공간을 달리는 건 또 다른 멋이 있어요. 특히 밖에서 달리고 돌아올 때 그랑시티자이가 저를 품어준다는 느낌이 들어요. 한결같이 안전하고 편안하죠.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스리는데 자이 덕을 보고 있습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자이에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어요.
뾰족했던 마음이 둥글어지고 성격도 부드러워지면서 여유가 생겼습니다. 굳이 어딘가로 나가야 될 이유가 줄고,
늘 휴식이 충만한 생활이라고 느끼고 있어요”

“자이에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어요.
뾰족했던 마음이 둥글어지고 성격도 부드러워지면서 여유가 생겼습니다.
굳이 어딘가로 나가야 될 이유가 줄고,
늘 휴식이 충만한 생활이라고 느끼고 있어요”

그랑시티자이 주변에서 자주 찾으시는 달리기 코스가 있나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스는 그랑시티자이를 한 바퀴 돌고 수변공원을 지나 안산 호수공원을 한 바퀴 뛰고 돌아오는 코스예요. 딱 10km죠. 처음 달리기를 시작할 땐 500m만 뛰어도 숨이 가빠져 헐떡였는데 이젠 정말 여행 다니듯이 긴 거리를 많이 달리거든요. 달리기가 능숙해질수록 시화호를 지나 바다 쪽으로도 갈 수 있고, 다리를 한 번만 건너갔다 와도 기분이 정말 새로워지더라고요. 가끔은 제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달리기를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달리기는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해요. 바로 달리기에 나서기보다는 빠르게 걷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저도 처음에는 걷기부터 시작했어요. 빠르게 걷기는 산책하듯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봤을 때 ‘저 사람이 달리는 거야 걷는 거야’ 할 정도로 보폭을 짧게 하고 집중해서 걸어야 합니다. 빠른 걸음으로 1시간 정도 걸을 수 있으면 그때부터 달리기를 시작하는 게 좋아요. 달리기 전에는 체력 보충 운동도 잊지 말아야 해요. 저도 집 안에서 스쿼트나 런지 등 달리기에 필요한 보강 운동을 하고 있어요. 달리기를 하기 힘들 만큼 춥거나 더울 땐 집이 있는 42층까지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합니다. 무릎 보호를 위해 내려갈 땐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요.

달리기가 주는 만족감, 행복감은 무엇인가요?

달리기를 하면서 제 라이프스타일을 다시 찾은 것 같아요. 처음 느낀 건 ‘자유’였고요. 달리면서 저와 나누는 대화가 가장 만족스러워요. 나의 어제 하루를 돌아보거나 오늘 하루는 어떻게 시작할 것인지 질문도 던지지요. 달리기는 제 삶을 돌아보고 제 내면과 대화하는 시간을 선물합니다.

자이에 살기 시작하면서 생긴 삶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자이로 이사 오고 성격이 바뀐 것 같아요. 뾰족했던 마음이 둥글어지고 성격도 좀 부드러워지면서 여유가 생겨 매일이 감사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그렇게 생각하실 것 같은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집의 소중함을 더 많이 느끼고 있어요. 내가 사는 집이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이나 사회와 소통이 잘 되어야 행복할 수 있잖아요. 공간이나 외부 환경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자이에 살기 시작하면서 굳이 제가 어딘가로 나가야 될 이유가 줄어들고, 여행을 가지 않아도 늘 편안하고 휴식이 충만한 생활을 하고 있어요. 스트레스 지수는 뚝 떨어지고 행복 지수가 올라간 거죠.

마지막 질문입니다. 정은희 님에게 자이로움이란?

‘진정한 힘을 주는 곳’, ‘자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집 안팎에서 평안과 안정을 누릴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