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구 3명 중 1명이 이들과 함께 산다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 

대한민국 인구 3명 중 1명이 이들과 함께 산다

“한 나라의 위대함과 도덕적 진보는 동물이 어떤 대우를 받는지로 가늠할 수 있다.” 

반려동물은 사람들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선택했지요. 이들과 함께 살기를 선택하고, 우리는 어떤 책임을 가져야 할까요? 
인구 3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사는 한국의 주거 문화를 고민해봅니다.

함께하는 삶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
반려동물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반려동물과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집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다.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인구는 약 1448만 명에 달했다. 3명 중 1명 이상이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셈이다. 반려동물을 고려한 삶의 형태가 주류 라이프스타일 중 하나로 떠오른 게 놀랍지 않을 만하다.

집 안에 들인 밀레니얼 세대의 자연  
반려식물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처럼 다양한 식물을 곁에 두고 돌보는 도시인들이 늘고 있다. 침실, 화장실, 서재, 거실 등 공간 곳곳에 들인 ‘반려식물’은 ‘코로나 블루’ 같은 우울함과 도시 생활에서 받은 마음의 상처를 정화하는 능력을 지닌다. 인테리어 효과는 덤! 반려식물의 치유력, 도시인에게 식물이 갖는 의미를 살펴봤다.
EDITION
생계 아닌 마음 안정 위해 가꾸는 도시 텃밭
도시 텃밭
EDITION
아파트에서 삶을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공간
놀이터

GS건설 BEYOND APARTMENT
beyondapartment.xi@gmail.com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1577-425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