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꿈꾸는 자연 속의 집
주거지에서 얼마나 자연을 누릴 수 있는지에 따라 삶의 질은 크게 달라진다. 특히 숲과 공원은 좋은 전망을 넘어 마음에 위안을 주는 중요한 요소다. 자연 속에서 산책하고,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과 함께하는 것은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쾌락이다.
아름다운 색감으로 보는 이를 압도하는 화가 클림트는 30년간 매일 산책을 거르지 않았다고 한다. 쇤부른 궁전에서 티볼리까지 새벽에 길을 걷는 것은 그에게 하나의 의식과도 같았다. 그의 작품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색감은 이렇게 자연에서 얻은 감각에서 온 것이다. 찰스 다윈은 자기 집 주변에 ‘생각하는 길’이라 이름 붙인 산책로를 몇 시간씩 한가로이 걸었다. 종의 기원에 대한 그의 연구는 이렇게 긴 산책의 시간 중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 역시 산책하며 회의하곤 했는데, 이는 회의실 탁자에서보다 산책하며 회의할 때 사람들이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여준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앞뒤로 근린 공원과 백곡산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건립된다.
이처럼 인간은 자연 속에서 이를 누리며 살아갈 때 더 편안하고 창의적이며 여유로워진다. 논과 밭, 산과 강에 둘러싸여 연대하고 협력하며 살아갔던 과거처럼, 현대인들은 편리함을 누리되 자연 속에서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맺으며 살아가고 싶어 한다. 공원과 숲에 둘러싸인 도심 속 주거지는 어쩌면 우리가 꿈꾸는 집의 모습일 것이다.
초록 공원에 녹아든 일상
제천자이 더 스카이가 들어서는 곳은 구도심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미래의 신도심이라 불리는 곳이다. 제천시가 미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구상 중인 미니 복합타운 안에 위치하며, 이곳에는 다양한 신사업단지와 업무시설, 유통상가 등이 새롭게 들어서게 될 예정이다.
이런 입지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생활 편리를 위한 시설과 더불어 아름다운 녹지공간이 함께 어우러진다는 점이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이러한 초록공원을 모든 단지에서 조망할 수 있으며, 외부 공간과 유기적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되어 거주자가 주변의 풍광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했다.
신사업 단지 안에 자리하게 되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단지 내외부로 초록의 자연 공간이 풍부해서 마음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집으로 떠나는 여행, 스카이라운지
지친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찾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호텔은 여행의 만족도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다. 내부의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탁 트인 전망을 통해 한눈에 펼쳐지는 세상을 누릴 수 있는 경험을 위해 비싼 비용을 지불한다. 그런 특별함을 일상으로 들여온 것이 바로 스카이라운지다.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로 주목받는 스카이라운지는 희소성 있는 특별한 조망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더해 눈앞의 풍경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누리는 시간을 제공한다.
제천에 처음으로 생기는 아파트 스카이라운지 시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클럽클라우드는 더 많은 사람에게 아름다운 자연경관, 탁 트인 전망, 눈앞에 초록 자연을 누릴 권리를 주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했다. 그 결과 근린공원이 한눈에 바라다보이는 가장 전망이 좋은 단지의 27층에 시설을 배치했다. 입주민들이 발아래 펼쳐진 공원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클럽클라우드 앞에 야외 데크를 만들고 내부의 천고를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팬데믹 이후 프라이빗한 공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클럽 클라우드에 PDR(Private Dining Room)을 따로 설계해서 입주민들이 개인적인 모임은 물론 자녀들의 생일파티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 것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는 자이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자연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한 삶,
프리미엄 커뮤니티
많은 사람이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자연 친화적인 삶을 꿈꾸지만, 쉽게 전원주택으로 옮기지 못하는 것은 도심 속 편의와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자연 안에서 도시와 아파트의 편의성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에도 특별히 신경 썼다.
건강을 위한 실내 골프장, 퍼스널 트레이닝이 가능한 운동시설은 물론 자녀 교육을 위한 도서관과 독서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특히 단지 세대수에 비례하는 커뮤니티 시설의 특성상 제천자이 더 스카이 규모에 넣을 수 없는 사우나 시설을 넣거나, 기본 면적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계획해 커뮤니티의 퀄리티를 높였다. 삶에서 펼쳐지는 모든 순간을 자연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에서 향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프리미엄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기본적인 헬스장, 독서실 등은 물론 사우나 시설까지 완비하고 있다.
같은 규모의 공간에서 심리적으로 더 넓게,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한 혁신을 담은 제천자이 더 스카이. 이곳에서의 삶은 행복한 혁신으로 가득할 것이다.
*본 기사에 사용된 CG, 이미지 영상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YJ JUNG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