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쌓은 추억이 빛나는 순간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MOMENT | TASTE

함께 쌓은 추억이 빛나는 순간

자이 온라인 사진전 ①

자이매거진 비욘드에이 GS건설 자이 비욘드 아파트먼트 beyond a 매거진 리빙  라이프스타일 집구하기  아파트브랜드순위 프리미엄아파트 소통 일상  신혼집,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집들이, 서울역센트럴자이 내부, 왕십리자이 내부, 계룡자이내부, 그랑시티자이 내부, 청라파크자이더테라스내부, 보라매자이더포레스트내부, 지웰시티자이내부, 별내자이더스타내부, 아파트단지, 자이단지, 자이아파트단지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렸던 지난 2월. 자이매거진 BEYOND A. 인스타그램 @xi.beyond_a는 제1회 온라인 사진전 이벤트 참여자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자이 단지 내 산책로의 아름다움, 아파트 외관의 웅장함, 그리고 삶의 풍요로움까지. 참여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에 담긴 자이 이야기를 선정된 작품들을 통해 만나본다.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렸던 지난 2월. 자이매거진 BEYOND A. 인스타그램 @xi.beyond_a는 제1회 온라인 사진전 이벤트 참여자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자이 단지 내 산책로의 아름다움, 아파트 외관의 웅장함, 그리고 삶의 풍요로움까지. 참여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에 담긴 자이 이야기를 선정된 작품들을 통해 만나본다.

봄으로의 산책

@star_jka_k.m 님
보라매자이 더 포레스트

미리 만나는 봄. 꽃향기가 가득한 자이 라이프

저는 특히 단지 내 산책로를 좋아해요. P층 (2층)에 예쁜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원할 때 언제든 편리하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기만 하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사진의 포인트는 오전 9시 무렵, 아침 햇살이 내릴 때 나뭇잎에 어우러져 반짝이는 모습입니다! 폭설이 오기 전에 찍어서 나무들이 잘 보이니 정말 다행이에요.

자이 아파트에서 살아가다 보면, 주거 환경이 점점 인간 친화적이고 입주민이 살기 좋게 구성되어 가는 게 느껴져요. 또 아파트 단지와 주변 환경, 인프라가 날이 갈수록 알차게 채워지는 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살고 있는 이곳은 지하철역이 아파트 바로 옆에 있는 역세권이라서 교통편도 편리하고요. 다시 생각해 봐도 정말 좋네요.

사계절을 담은 테라스의 매력

@ju3390 님
청라파크자이더테라스

언니가 살고 있는 자이에 놀러 가서 찍었어요. 이곳은 고층 아파트와 다르게 낮은 층으로 구성된 단지인데요, 시선을 돌리면 곳곳마다 계절이 담겨 있는 게 눈에 더 잘 띄는데, 그게 너무 예뻐서 좋아요.

사진의 포인트는 계절의 변화를 바로 실감할 수 있는 자이더테라스의 ‘테라스‘입니다. 저나 언니나 최고의 장점으로 꼽는 건 이 테라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나만의 정원은 물론이고, 한여름에는 꼬마 수영장도 오픈해요. 친구들이나 가족들을 초대했을 땐 바비큐 파티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하기도 하죠. 그걸 보면 저도 자이더테라스에 살아 보고 싶어요.

하얀 눈과 알록달록한 색감이 조화롭게 물든 놀이터

@h.m.j_hh 님
그랑시티자이

그랑시티자이 2차는 산책로와 조경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요.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나 산책하거나 쉬면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죠. 저는 사계절 중 눈이 내린 겨울이 유난히 예쁘다고 생각해요. 산책로나 놀이터, 조경 공간들이 하얀색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게 제일 좋거든요.

사진을 찍은 날도 전날부터 눈이 많이 내렸는데요, 아무도 밟지 않은 눈 쌓인 단지를 담아 두고 싶어서 일어나자마자 얼른 카메라를 들고 나가게 되었습니다. 사진의 포인트를 설명해 드리자면, 하얀 눈과 알록달록한 놀이터의 색감이 예쁘게 어우러진 걸 표현하고 싶었어요.  밤사이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놀이터에서 아침에 신나게 뛰어 놀 아이들을 상상하면서 찍었죠.

웅장한 외관의 매력

@idtomato 님
별내자이더스타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이곳에 처음 입주하면서부터 정말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아파트 외관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이 그랬죠. 사진의 포인트도 자이 아파트만의 외관이 가진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거듭 되풀이하는 것 같지만,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이 가장 매력적인 자이는 거기에 더해 생활하기 편리하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단지 최고의 인기 공간

@hyunwoo_hiju 님
울산지웰시티자이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저희 단지는 울산 동구에서 가장 입지가 좋아서 도보로 대학병원이나 백화점, 호수 공원에 갈 수 있어요.  커뮤니티 시설도 좋아서 단지 내에서 많은 것들이 해결되죠. 그래서인지 자이 자체가 울산의 인기 스팟이 되었는데요, 그 안에서도 최고로 많은 인기를 누리는 2단지 엘리시안 가든과 악어렉스 놀이터를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사진의 포인트는 입주민들의 힐링 스팟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엘리시안 가든은 석가산과 분수, 그리고 예쁜 조경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가든 의자에 앉아 예쁜 꽃이나 나무들을 보며 물소리를 들으면 힐링 그 자체랍니다. 악어렉스는 여름에는 카약장으로 운영되는데요, 카약이 아니더라도 놀이 기구가 재밌어서 우리 아파트 최고 인기 놀이터랍니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구조물의 아름다움

@yeonhee_essay 님
계룡자이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눈이 많이 오는 2월에 지인에 집에 초대받아 가게 되었어요. 날씨 때문에 조금은 우울할 줄 알았는데, 단지를 걸으면서 그 생각은 싹 날아가버렸어요. 저는 심플한 걸 가장 좋아하는데요, 심플한 선들로 이뤄진 외관이 정말 고급스럽더라고요. 산책로로 연결되는 동선도 깔끔하고,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타면 보이는 전경 역시 훌륭했답니다.

사진의 포인트는 자이 아파트 구조물의 세련미이라고 할까요. 제 취향의 아파트 외관이 좋아서 찍어 보았습니다.

정말 안타깝게도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내부에 들어갔을 때 더 놀랐던 점이 있어요. 우편함 같은 사소하다면 사소한 부분의 디자인도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더라고요. 안팎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 깊었어요.

서울의 야경 명소

@k_h.0000g 님
서울역센트럴자이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저는 서울역센트럴자이를 촬영했어요. 집이 근처라 퇴근 후에 이곳을 지나갈 때면 아파트 단지 내외부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더라고요. 사진을 촬영한 날엔 자이 아파트 창가의 불빛과 단지 내부의 가로등 빛이 어우러져 너무 멋진 도시 야경같이 느껴졌어요.

사진의 포인트는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멋진 야경 명소, 자이입니다. 마침 보름달이 떠서 더 환상적인 경치를 완성한 것 같아요. 그렇지 않나요?!

이곳은 낮과 밤 모두 색다른 매력이 숨겨져 있는 것 같아요. 낮에는 마치 도시 근교 자연 속에 있는 것 같고 밤에는 도심의 화려한 불빛 속에 있는 느낌이 들어요. 자이 아파트가 가지고 있는 시설들의 편리함도 좋지만, 이렇게 일상의 풍경을 다채롭게 담아낼 수 있다는 점이 자이에서 살아 보고 싶게 만들어요.

WRITER   |  JH G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