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파티처럼
@lovely_seojun.seoa 님
자이더빌리지포레스트 4단지(경기도 김포시)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과의 시간이 저에겐 소중한 홈파티예요. 아이들이 자라면 가족보다 친구를 더 좋아하게 되는 나이가 오잖아요. 그때가 되기 전까지는 가족과의 시간을 많이 만들어주고 싶어요. 가족과 함께한 주말 식사, 생일, 크리스마스 등등. 이런 따뜻한 기억이 사춘기가 오고, 아이들이 자라면서 만나게 될 어려운 순간을 극복하는 든든한 힘이 되어줄 거로 생각해요. 그래서 아이들이 엄마 아빠를 좋아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지금 충분히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테이블 세팅이요? 팁이라고 하기까진 그렇지만, 야외에 테이블 세팅을 할 때에는 ‘나무랑 하늘이랑 잘 어울리는 것이 뭘까?’ 생각해요. 우리 집이 코너 집이라 산과 가깝거든요. 덕분에 사계절 모두 자연이 제일 큰 장식이 되어주죠. 테이블보와 식기는 제가 좋아하는 것을 택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음식 같은 것도 한 개 이상은 꼭 테이블에 올리면,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홈파티가 완성된답니다.
다섯 친구의 아지트,
엘리시안 가든 파티
@naronge_83 님
청주센트럴자이 (충청북도 청주시)
서로의 친구를 소개하다 보니 어느새 단지 내 오총사가 되었네요. 한 친구가 아이 초등학교 입학으로 쉬고 있긴 한데, 다섯 모두 워킹맘이에요. 일을 하니까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집이 가까워 누군가 “모이자”하면 엘리시안 가든에서 번개로 뭉치죠. 저희 모임이 이뤄지는 엘리시안 가든은 특별해요. 주변 나무가 되게 예쁘거든요. 제주도에서 온 귀한 나무라 들었어요. 바로 앞에 물이 있어 아이들도 잘 놀죠. 다섯 집 아이가 다 모이면 여덟 명인데 제일 큰 아이가 열두 살, 제일 막내가 여섯 살이에요. 그렇게 모이면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신나게 뛰어놀고, 저희는 뛰어노는 아이들 지켜보며 엘리시안 가든의 의자에 앉아 일하는 이야기, 살림하는 이야기 등을 나눠요.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응원도 하는 그 시간이 소중한 우리들만의 홈파티에요.
행복은 가까운 곳에
@sy5023 님
청주센트럴자이 (충청북도 청주시)
사진 속 아이 중 한 명만 저희 아들이에요. 다른 한 명은 육아 동지라고 하는 조리원에서 만난 친구의 아들이죠. 신기하게 생일이 하루밖에 차이가 안 나는 두 아이는 각자 다른 곳에 살다가 비슷한 시기에 청주센트럴자이로 이사 왔어요. 어떻게 보면 두 아이는 태어났을 때부터 특별한(?) 친구인 셈이에요. 아이들의 생일에 집에서 함께 파티를 하고, 제가 손꼽는 단지 내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어 줬어요.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인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모임을 앞두면 다양한 준비를 해요. 풍선이나 머리띠 같은 파티 소품을 준비하거나,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에는 드레스코드를 정하죠. 이런 작은 노력을 더하면 파티 분위기가 유쾌해져요. 참석하는 재미도 더해지죠. 이렇게 즐기는 우리만의 홈파티 마지막에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선물해요. 사진을 받아 들고 행복해하면서,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이야기해 줄 때 저는 그게 참 행복합니다.
뷰맛집에서 즐기는 브런치 홈파티
@vely__jennie 님
답십리파크자이 (서울시 동대문구)
예쁘게 잘 차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왠지 대접받는 기분이 들잖아요? 가족들에게도 그런 기분을 느끼게 해 주고 싶었어요. 육아휴직 중에는 남편과 딸을 위해 하루 한 끼 정도는 근사하게 차려주려고 노력했어요. 복직한 지금은 주말에 작은 홈파티 같은 브런치를 준비하죠. 답십리파크자이 탑층에 살고 있어서 거실에 앉으면 하얀 구름과 파란 하늘이 한눈에 보여요. 특히 거실에서 용마산과 롯데타워를 볼 수 있는 뷰 맛집이라 거실 창을 배경으로 조금만 신경 써서 플레이팅 하면 어렵지 않게 우리 가족만의 홈파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이럴 때 준비하는 메뉴는 크루아상 생지로 만든 크로플! 어렵지 않으면서 맛도, 멋도 근사한 홈파티 메뉴거든요. 잘 구워낸 크로플에 제철 과일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슈가 파우더, 메이플 시럽만 살짝 더해주면 비주얼이 정말 멋져서 즐겁게 홈파티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모두가 호스트, 모두가 게스트
@sso_401 님
한강메트로자이2단지 (경기도 김포시)
홈파티장으로 단지 내 캠핑장을 애용하고 있어요. 사실 아이들이 어릴수록 여러 가족이 한 집에 모여서 모임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아요. 단지 내 캠핑장은 그런 염려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죠.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신나게 뛰어놀고 어른들은 음식을 준비하며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거든요. 또래 친구가 중요한 여섯 살 저희 아들에겐 시끌벅적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 더 의미 있는 것 같아요. 함께 장 보고 함께 준비하는 부분도 좋아요. 모두가 호스트인 동시에 모두가 게스트가 되는 그런 특별한 경험이 즐겁습니다.
WRITER | SY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