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9
INTERVIEW | RESIDENTS

자이는 우리 가족 첫 아파트, 끝 아파트

광주역자연앤자이 남창현∙김미진 부부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beyond a brand magazine Xi brand magazine 자이매거진 BA 비욘드에이 아파트 20평대아파트 30평대아파트 40평대아파트  풍경 자이, 아파트 조경, 방 인테리어, 룸 인테리어, 리모델링, 자이아파트, gs건설, 신혼집 인테리어, 신혼부부, 신혼 라이프, 라이프스타일, 아파트 조망, 고층 아파트 뷰, 아파트 뷰, 4인 가족, 자이 커뮤니티, 자이 커뮤니티센터, 집들이, 입주민모임, 조경, 자이 조경,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 캠핑, 운동회, 생일파티, 파티룸, 단지 내 커뮤니티,  산책로 추천,  아이들과 가볼만 한 곳, 반려동물, 광주역자연앤자이, 광주자이, 광주역자이, 광주 여행

“지민이와 하민이는 온몸으로 자이를 즐기며 살아요. 거실에서 빔 프로젝터 영상을 보면서 한글을 몸으로 익히고, 비 오는 날에도 놀이터에서 아빠랑 뛰어놀지요. 자이의 실내와 공용 공간은 지민이와 하민이를 위한 펀 그라운드가 되어줍니다. 우리 아이들 인생의 첫 무대가 자이라서 매일 행복해요.”

“지민이와 하민이는 온몸으로 자이를 즐기며 살아요. 거실에서 빔 프로젝터 영상을 보면서 한글을 몸으로 익히고, 비 오는 날에도 놀이터에서 아빠랑 뛰어놀지요. 자이의 실내와 공용 공간은 지민이와 하민이를 위한 펀 그라운드가 되어줍니다. 우리 아이들 인생의 첫 무대가 자이라서 매일 행복해요.”

지민이, 하민이 가족의 자이 라이프
✔  가족 모두 놀이터에 나가 신나게 놀기
✔  색다른 소파와 식탁 배치로 거실 조망 100% 즐기기
✔  거실 벽 투명 칠판에 그림 그리며 함께 놀기

안녕하세요? 귀여운 두 딸이 이 집을 들어설 때부터 저희를 반겨주네요. 가족 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6살 지민이와 3살 하민이 그리고 저희 부부와 반려견 달이까지 다섯 식구가 살고 있습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사진으로 추억 남기기를 좋아하는 아빠의 작품들 _입주민 제공

광주역자연앤자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자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이 있어서 광주역자연앤자이 모델하우스를 가보게 되었어요. 그때 제가 첫째를 임신하고 있었는데 모델하우스를 구경하면서 여기는 지민이 방 하면 좋겠다, 여기는 우리 방으로 하면 좋겠다, 저절로 상상되더라고요. 모델하우스를 볼 때부터 마치 여기가 제 집인 것처럼 행복한 느낌이었는데 정말 운이 좋게 이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광주역자연앤자이가 21년 6월에 완공되고, 저희는 같은 해 12월에 이사를 왔습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모델하우스에서부터 반했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살면서 새롭게 발견한 자이의 매력이 있나요?

동 간 거리가 정말 넓어요. 덕분에 집 거실에서 넓게 트인 하늘을 바라볼 수 있죠. 이렇게 식탁을 창가로 옮긴 이유가, 여기서 밥을 먹으면 창 너머로 아파트가 아니라 시원하게 뚫린 하늘과 산을 바라볼 수 있어서예요. 또 한 가지 장점은 방음이 정말 잘 돼요. 커튼을 치고 있으면 천둥번개가 칠 때도 소리가 거의 안 들려요. 그래서 비가 오는지 모르고 나갔다가 깜짝 놀라서 다시 올라와 우산 들고 나가야 할 정도예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이 집이 가족의 첫 아파트 생활이라고요?

네. 저희는 두 사람 다 자이가 첫 아파트랍니다. 빌라에 살 때는 불편함을 몰랐는데 막상 아파트에 들어와 살아 보니 차이가 크더라고요. 눈이나 비가 올 때도 걱정 없이 아이들을 카 시트에 태울 수 있고, 장 보고 올 때 제 핸드폰만 있으면 엘리베이터부터 집 앞까지 논스톱으로 들어올 수 있는 게 좋아요.
그래도 가장 좋은 걸 꼽자면 자이에는 아이들의 또래 친구들과 좋은 이웃이 많다는 거예요. 광주역자연앤자이에는 신혼부부들이 많이 살거든요. 이곳에서 와서 좋은 이웃을 많이 만나고, 아이들도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는 게 가장 만족스러워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지민이, 하민이도 자이의 놀이터를 아주 좋아하나요?

아이들은 여행을 가자고 하면 ‘놀러 안 가고 놀이터에서 놀게’라고 얘기할 정도로 놀이터를 좋아합니다. 우주 놀이터, 도깨비 놀이터, 우체통 놀이터. 광주역자연앤자이의 놀이터들은 저마다 콘셉트가 달라서 골라서 놀러 갈 수 있어요. 지민이랑 하민이는 우주 놀이터를 제일 좋아하고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꼭 놀이터에 가지 않더라도 단지 안에 차들이 안 다니니까 아이들을 그냥 마음껏 뛰어놀게 해줄 수 있는 점도 좋아요. 단지 안에 미세먼지 신호등이 있어서 공기가 안 좋으면 주황색이 되거든요. 아이들이 그걸 보고 ‘오늘은 주황색이니까 집에 가야겠다’ 하면서 집에 들어가기도 하고, 반대로 초록색이면 ‘오늘은 나가서 놀 수 있겠네’ 하면서 스스로 판단해서 놀게 되더라고요. 자이에 살면서 이런 사소한 배려에 점점 반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네요. 인테리어 콘셉트나 포인트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이사 온 지 3년 정도 되었는데요, 사실 인테리어는 아직도 진행 중이에요. 조명에 좀 신경을 쓴 거 말고는 거의 손대지 않았어요. 사실 아이들이 클 때 인테리어에 신경 쓰기가 힘들잖아요. 그래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 없는 물건들은 주기적으로 버리고 있어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그리고 저희 집에는 TV가 없어요. 대신 거실 벽으로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영상을 보는데 아이들은 재미있게 한글을 배우고, 남편이랑 저는 특히 저녁에 영화 볼 때 쓰는데 너무 만족해요.

온몸으로 한글 모양을 따라 하며 익히는 하민이 _입주민 제공

가구 배치가 특이해요. 거실 가운데 둔 큰 테이블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저희 집 식탁이랍니다. 일반적인 소파와 식탁 배치와는 반대로 돼 있어요. 처음에는 확 트인 전망이 좋아서 식탁을 거실에 놓았는데 아이들이 여기 앉아서 활동을 많이 하더라고요. 슬라임 놀이도 하고 공부를 하다 기차가 지나가면 쳐다보면서 놀기도 하니까 이 위치로 옮기길 잘한 것 같습니다. 거실 벽에는 투명 칠판을 붙였어요. 아이들이 마음껏 그림 그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거든요. 칠판에 그림도 그리고, 숫자 공부도 하고, 다 쓰고 나면 물티슈로 쓱 지우면 되니까 관리가 편해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인스타그램을 보니 둘째 하민이가 아침에 테라스에 나가 상추에 물을 주더라고요. 아이가 스스로 즐겁게 하게 된 루틴인가요?

원래 언니랑 같이 시작했는데 언니가 유치원에 가다 보니 하민이가 맡게 됐어요. 하민이가 상추에 물 주면서 상추를 만져주고 대화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상추 말고도 다른 식물도 같이 키우고 열매도 따보려고 해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아빠도 육아에 무척 적극적인 것 같습니다

첫애를 낳기 전에 어떤 아빠가 돼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가장 좋은 건 친구 같은 아빠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큰애를 낳고 보니까 제가 육아에 소질이 좀 있더라고요. 제가 어렸을 때 좋아했던 아빠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아이들과 같이 놀아요. 기타를 배워서 들려줄 때도 있고요.

지민이, 하민이 가족에게 ‘자이로움’이란 무엇인가요?

우리 가족에게 자이로움은 ‘생각하는 대로 살 수 있게 해주는 집’입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집은 포근하고, 평안하고, 지쳐서 들어와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거든요. 자이로 이사 오고 나서 집에 있는 시간이 너무 행복하고 집이 점점 더 좋아집니다.

아파트 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알게 해준 곳

광주역자연앤자이는 경기도 광주역 일대의 여러 아파트 중에서도 규모, 실내 구조, 조경, 동 간격, 커뮤니티 시설 등 여러 면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신축 아파트다. 아이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놀이터와 조경, 입주민 안전과 건강을 고려한 세심한 디테일 덕분에 지민이, 하민이 가족은 첫 아파트가 된 자이와 마지막까지 함께하려 한다.

위치 | 경기도 광주시 광주역5로 18
가족 | 부부와 두 딸
거주 기간 | 약 2년 6개월
공급/전용 면적 | 111.07㎡/84.55㎡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