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9
 | 

당신의 삶을 움직이는 빛, 조명

조명은 단지 전구를 켜서 어둠을 밝히는 단순한 기능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빛은 우리 삶과 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지요. 빛은 어둠을 밝히기도 하지만 무언가를 가리키기도 하고, 심적으로는 편안하거나 불편하게도 합니다.
그래서 공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도 조명에 의해 좌우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조명이 그동안 우리의 집에서 어떻게 진화해왔는지 비욘드아파트먼트에서 준비한 ‘조명’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재능과 취향까지 거래하는 소셜 라이프스타일
중고 거래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중고나라’로 통용되던 중고 거래 시장이 신개념 플랫폼들을 앞세워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대 중고 시장 ‘당근마켓’이 위메프와 옥션을 제치고 이용 시간 1위 쇼핑 앱으로 등극했다. 이제 이렇게 생활화된 중고마켓이 합리적인 가격에 물건을 사고파는 경제적 이점은 물론, 미니멀라이프와 지속 가능한 소비, 취향과 재생 & 공유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른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진짜 삶,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빛
'조명' 첫 번째 이야기
슬립케어 시스템으로 맞춰놓은 조명이 어슴푸레 밝아오며 하루의 시작을 알린다. 눈부심 없는 건강한 조명은 일상을 편안하게 지키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조도와 색온도 역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일조한다. 아파트의 빛을 좇는 모험은 결국 진짜 삶,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첫발인 셈이다.

공간을 빛내는 조연
'조명' 두 번째 이야기
“아무것도 없으나 모든 것이 있다.” 미니멀리즘으로 유명한 어느 디자인 거장의 말이다. 조명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지향점도 결국 여기에 있지 않을까? 스스로 무언가 가득 채우고 과시하기보다 공간이 잘 보이도록 자리를 양보해주는 것. 진짜 ‘좋은 집’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삶을 재'조명'하다
'조명' 세 번째 이야기
어떤 것을 입고 먹고 쓰느냐가 곧 개인의 정체성을 말해준다. 조명도 마찬가지다. 그간 주거 공간의 조명은 천편일률적이었으나 이제 개인의 기호에 맞는 조명을 고르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때 폭넓은 선택지를 주는 것은 빛의 주도권을 사용자에게 이양하는 첫걸음이다.

GS건설 BEYOND APARTMENT
beyondapartment.xi@gmail.com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1577-4254
수신거부 Unsubscribe
.alignnone.size-full.wp-image-27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