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로에서 만난 자이의 가을
@seunghyeon2.lee 님
서청주파크자이 (충북 청주시)
“제가 사는 서청주파크자이 아파트에는 산책로가 예쁘게 가꿔져 있어요. 늘 아이와 함께 산책을 즐기는 코스죠. 이번에 사진으로 찍어서 보낸 ‘자이의 가을’도 산책로를 걷다가 발견한 풍경이에요. 자이에는 사계절이 묻어나는 것 같아서 참 좋아요. 봄에는 수국이 피고, 여름에는 단지가 청량한 푸른색으로 덮여요. 응모한 사진처럼 가을에는 감나무가 가을이 왔다고 알려주죠. 겨울에는 온통 눈으로 덮인 하얀 공원을 보는 즐거움이 있어요. 일부러 어디를 찾아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마음에 들어요.”
숲에서 나오니 가을이 보여요
@pandora790 님
오산세교자이 (경기 오산시)
“지난 10월 초에 찍은 사진이에요. 단지 화단이 다른 아파트보다 잘 가꿔져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죠. 오산세교자이 단지에는 특히 나무가 많고 종류도 다양해요. 마치 숲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죠. 10월부터는 알록달록 단풍이 들면서 풍요로운 가을을 보여주죠. 모든 식물마다 식물 이름이 쓰여 있어서 아이와 함께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도 커요. 산책로에는 자갈도 있고, 징검다리도 있어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풍부가 요소가 한데 어우러져 있어서 아이가 바로 코앞의 초등학교를 20분씩 돌아갈 정도로 산책로를 좋아해요.”
오매, 단풍 들것네
@jeonga__777 님
고덕자이 (서울시 강동구)
“아들이랑 산책하러 나갔다가 찍은 사진이요. 나무에 든 단풍이 마치 가을이 왔다고 말해주고 있는 것 같아서 촬영했죠. 고덕자이는 조경이 너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늘 정원을 산책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꽃도 많고, 나무도 많아서 마치 수목원 속에 아파트가 있는 느낌이랄까요? 요즘 고사목들을 제거하고 새로운 나무들을 심고 있어요. 그래서 기대가 더 커요. 전에 주상복합 아파트에 살다가 이런 대단지 아파트에는 처음 살아요. 자이는 조경뿐만 아니라 티하우스와 도서관도 있어서 아파트 단지 안에서 즐길 거리가 풍부해요. 주민 커뮤니티도 잘 되어 있어서 너무 살기 좋답니다.”
갈대, 하늘, 자이 그리고 가을
@tiny_s23 님
은계파크자이 (경기 시흥시)
“갈대숲, 높은 하늘, 그리고 자이 아파트가 어우러진 장면이 가을의 분위기를 한껏 보여주길래 스마트폰을 꺼내 찍었어요. 단지에 심어진 나무들이 자이와 한껏 어우러지더라고요. 마치 자연 속에 아파트가 있는 것 같았어요. 평소에도 느꼈던 건데, 자이는 조경도 자연친화적이고 벤치도 많아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많더라고요. 코로나19 사태로 아직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데, 이런 공간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싶어요. 단지 내에 편의시설과 놀이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아이들이 놀 거리가 많아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