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는 공간 넘어 성장 위한 장소로의 집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 

쉬는 공간 넘어 성장 위한 장소로의 집

재택근무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지금, 당신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클래스를 듣게 된 것은 학생들만이 아닙니다. 자기 개발을 꿈꾸는 많은 성인들이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세상의 지식과 만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듣는 온라인 클래스는 무엇일까요?

쉬는 공간 넘어 성장 위한 장소로의 집
자기 개발
온라인 클래스 검색량 증가, 100배 
코로나19가 퍼진 직후 ‘온라인 클래스’를 국내 검색 포털 네이버에 검색한 양은 10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집이 쉬는 공간을 넘어 성장을 위한 장소로 바뀌고 있다. 이에 한 건축학과 교수는 “도시화를 거치면서 집과 일터가 분리되고, 집의 의미는 주거 공간으로 단순화됐다. 하지만 재택근무와 온라인 클래스 등으로 집의 공간적 특성이 과거처럼 입체적으로 바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재미, 음식, 삶으로 디자인한 다이닝 공간
다이닝 공간 1
다이닝 공간, 왜 뜰까?요즘의 집은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으로 변모하는 중이다. 레이어드 홈이란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소개한 용어로, 마치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 패션처럼 주거라는 기본적 기능 외에 여러 새로운 기능이 더해진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능 중에서도 집에서 이루어지지 않던 기능의 새로운 결합이 다이닝 공간의 부상을 설명하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베란다를 홈 카페로 변형하거나 식사를 준비하고 차리던 주방을 재택근무나 소규모 모임 장소로 탈바꿈시키는 것이다.
EDITION
다이닝 공간에 나만의 크리에이티브를 불어넣다 
다이닝 공간 2
EDITION
집으로 들어온 피트니스 센터
홈 트레이닝

GS건설 BEYOND APARTMENT
beyondapartment.xi@gmail.com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3 그랑서울 1577-425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