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큐레이팅서비스의 진화 – 비욘드 아파트먼트

커뮤니티
큐레이팅
서비스의 진화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지역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자이로움 작은집꾸미기 xi GS건설 자이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아파트매매 수납정리함 집인테리어 부동산어플 부동산사이트 아파트분양가 테라스인테리어 입주민 음성자이 음성자이센트럴시티 센트럴시티 금왕태성병원 용담산 무극시장 용계저수지 음성IC 무극중학교 용천초등학교 하나로마트 코스카CC 금석저수지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내송리 로얄포레CC 음성종합운동장 충청북도 음성 금왕읍 부동산전망 아파트분양일정 특별공급 스카이라운지 펜트하우스 자이안비 인터넷청약 일반공급 아파트브랜드순위 집구하기 집매매 분양가 분양권 신축 신축아파트 테라스 아파트평면도 아파트조감도 집값 실거래가 아파트분양정보 매물 SPC OCS OCS카페 커피그라인더 카페 콜드브루 더치커피 커피원두 원두 원두커피 드립커피 커피드리퍼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순위 베스트셀러 책추천 도서 소설추천 자기계발 인문학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로봇 빅데이터 블록체인 IOT 사물인터넷 딥러닝 소프트웨어 서비스기획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왜 이용률이 낮을까? ‘내실 있는 콘텐츠의 부재.’ 오랜 조사 끝에 답을 찾은 자이는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들과 함께 입주민의 필요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별해 채우기 시작했다.
커뮤니티의 개념을 ‘라이프타임 플랫폼’으로 진화시킨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로 떠나본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왜 이용률이 낮을까? ‘내실 있는 콘텐츠의 부재.’ 오랜 조사 끝에 답을 찾은 자이는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들과 함께 입주민의 필요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별해 채우기 시작했다. 커뮤니티의 개념을 ‘라이프타임 플랫폼’으로 진화시킨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로 떠나본다.

아파트는 단순히 여러 채의 집을 모아놓은 건물이 아니라 교류와 공감으로 어우러지는 공동의 삶이 담긴 하나의 ‘마을’로 진화하고 있다. 마을로서의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단지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아파트 커뮤니티의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이 곧 아파트의 경쟁력. 이런 시대의 요구에 맞춰 건설사는 점점 더 크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야심 차게 문을 연 커뮤니티 시설은 대부분 입주민이 지속적으로 찾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왜일까? 이유는 단순했다. 그동안의 아파트 커뮤니티에는 ‘공간’만 있을 뿐 그 안에 담아야 할 ‘콘텐츠’가 없었다는 것.

자이, 사람을 보다

선도적으로 아파트 커뮤니티 문화를 개척해온 자이는 다시 한번 커뮤니티를 성찰했다. 그리고 ‘사람’을 보기 시작했다. 입주민들의 삶으로 들어가 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자이 입주민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민들은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로 시간 부족, 기다림, 시설과 서비스에 비해 비싼 비용 등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자이는 기존 커뮤니티가 숙제로 남긴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그들의 삶을 충실하게 반영하는 새로운 ‘라이프타임 플랫폼’으로 입주민의 삶 속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시작했다.

모두가 아닌, 당신만을 위한 삶

모든 사람이 같은 취향을 가질 순 없다. 이제 개개인의 취향은 더 다양해지고 있고, 그에 따라 각각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큐레이팅도 발전하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을 계획하는 데도 입주민 취향과 필요에 맞춘 큐레이팅이 필요한 이유다. 그동안 각 단지와 각 입주민에게 필요한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한 자이는 모든 입주민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고의 전문가 집단과 함께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제 자이 입주민들은 다른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런 차별화된 경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으로 남게 된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라이프타임 플랫폼’으로 진일보한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를 보여줄 것이다.

최고의 파트너들과 만드는 최고의 커뮤니티 콘텐츠

5세대 아파트,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에는 자이가 입주민의 삶의 필요와 취향에 주목해 개발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본격 적용된다. 자이는 더 내실 있는 라이프타임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영입해 국내 건설업계 최초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를 개발하고 확대 적용해 아파트 커뮤니티를 ‘라이프타임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커피를 직접 추출하는 카페문화공간 SPC, AI로봇 셰프의 음식이 제공되는 비욘드허니컴, 책 고르는 즐거움이 있는 교보문고까지. 자이는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입주민에게 최고의 커뮤니티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OCS 카페에서는 내 취향에 맞는 원두를 발견하고, 직접 추출해 마실 수 있다.

다양한 커피 향과 즐거운 소통이 가득한 카페테리아

우리나라 식문화를 선도하는 SPC는 자이와 함께 ‘OCS(Open Coffee Station)’ 카페를 개발해 커뮤니티의 카페 서비스를 새롭게 변화시켰다. 입주민들은 OCS 카페에서 취향에 따라 매일 다른  원두로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실 수 있게 된다. SPC 파리크라상은 “OCS 카페에서는 커피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입주민이 자신의 기호에 맞는 커피를 찾아 직접 추출하며 다양한 향미의 커피를 체험하게 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그는 OCS 카페가 단순히 음료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입주민이 자신의 취향을 찾고, 다른 입주민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의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에서는 AI 셰프 로봇이 재현하는 유명 셰프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AI 셰프 로봇이 만드는 파인다이닝 수준의 일상식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의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에서는 AI 셰프 로봇이 만들어주는 최상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비욘드허니컴은 AI 셰프 로봇이 유명 셰프의 음식을 분석한 데이터를 학습한 후 원작 음식과 동일한 맛과 식감을 재현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는 푸드 테크 기업이다. 마스터 셰프의 조리 노하우를 담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학습해 음식을 만드는 AI 셰프 로봇 덕분에 입주민들은 매일 아침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파인다이닝 수준의 음식을 즐기게 된다. 비욘드허니컴은 “자동화된 조식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입주민이 바라는 건강식을 더 맛있게 제공하고 싶은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의 큐레이션 도서관은 교보문고를 옮겨온 개념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신간 도서로 가득한 아늑한 도서관에서 몰입의 시간을

국내 최대, 최고의 서점으로 친숙한 교보문고 역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의 커뮤니티 안으로 들어온다. 아파트 단지 내 작은도서관은 대부분 입주할 때 꽂은 책들이 바뀌지 않는다.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은 다르다. 교보문고가 단지의 특성에 맞춘 신간 도서를 1년에 5백여 권씩 꾸준히 업데이트해준다. ‘개개인에게 필요한 책을 처방해준다’라는 콘셉트를 가진 도서관인 만큼 입주자가 바라는 신간 도서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것이다. 교보문고가 개발한 책향(冊香)이 은은하게 퍼지는 아늑한 독서 공간에서 입주민들은 몰입과 치유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커뮤니티에서 실현되는 행복한 삶

아침에 일어나 커뮤니티 레스토랑에서 AI 셰프 로봇이 준비한 조식을 먹고, 스쿨버스존에서 아이들을 등원시킨다.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돌아오면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에서 그날 읽고 싶은 신간 도서를 골라 책의 세계에 빠져본다. 오후가 되면 OCS 카페에서 입주민들과 담소를 나누며 하루를 정리한다. 퇴근길에 자이 앱으로 골프연습장을 예약한 아빠는 가족과 저녁을 먹은 후 커뮤니티 시설로 내려가 가볍게 운동을 한다. 이렇게 늘 평온한 하루하루가 진정한 행복 아닐까?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입주민에게는 이런 행복한 삶의 시나리오가 상상이 아니라 현실이 된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입주민에게 커뮤니티는 ‘나를 위한 삶의 무대’가 될 것이다.

자이는 ‘입주민을 위한 삶의 무대’를 지향한다. 이 지향점은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혁신이 중요해진 5세대 아파트 시대를 맞아 더욱 분명해지고 있다. 입주민의 취향과 필요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실현해 줄 수 있는 라이프타임 큐레이션 콘텐츠를 커뮤니티 공간에 배치함으로써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입주민들은 아파트 전체가 나를 위한 무대처럼 기능하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도심의 편의와 자연의 힐링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집,
다양한 커뮤니티의 즐거움이 더해진 집은 일상을 특별한 경험으로 채워준다.

도심의 편의와 자연의 힐링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집, 다양한 커뮤니티의 즐거움이 더해진 집은 일상을 특별한 경험으로 채워준다.

WRITER   |   SE BAE
ILLUSTRATOR   |   MALLANGLU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