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9
INTERVIEW | RESIDENTS

아빠의 이중생활

평촌자이아이파크 엄주원 님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서울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xi GS건설 자이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아파트매매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유투버 유튜버 내일배움카드 유튜브수익 브이로그카메라 영상편집 동영상편집 유튜브편집 인스타그램 인스타팔로워 뮤직포스 드럼 전자드럼 기타튜닝 빠루 드럼패드 평촌자이아이파크

음악가, 사업가, 크리에이터, 그리고 아빠와 남편이라는 모든 자리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엄주원. 전기 스포츠카를 타는 ‘힙한’ 크리에이터지만 집에 돌아오면 아이의 전동 자동차를
밀어주며 단지를 누비는 다정한 아빠로 변신하는 엄주원의 이중생활을 만나보자.

음악가, 사업가, 크리에이터, 그리고 아빠와 남편이라는 모든 자리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엄주원. 전기 스포츠카를 타는 ‘힙한’ 크리에이터지만 집에 돌아오면 아이의 전동 자동차를 밀어주며 단지를 누비는 다정한 아빠로 변신하는 엄주원의 이중생활을 만나보자.

APARTMENT |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아파트

단지 앞으로는 안양천을 바라보고 뒤편으로는 비봉산을 두른 배산임수의 입지를 자랑하는 평촌자이아이파크. 어디서나 커다란 창으로 따스한 햇살이 들어오는 이 집은 두 아이가 있는 엄주원 님 가족에게는 최적의 주거 공간이다. 한쪽으로는 숲이, 다른 쪽으로는 도시가 보이는 두 개의 거실 창은 거의 항상 열려 있다. 전동 자동차에 두 아이를 태우고 단지를 한 바퀴 도는 것은 엄주원 님의 하루 일과. 계곡을 형상화한 폭포, 10여 개가 넘는 놀이터 등 단지 내 공간이 넓고 아름다워 아이들은 매일 단지를 ‘탐험’한다.

LIFESTYLE | 힙한 크리에이터와 다정한 아빠 사이

드러머이자 브랜드 디렉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의 창조적인 활동을 하는 엄주원 님에게 자이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놀이터와 같다. 작업실에서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엄주원 님은 힙한 크리에이터에서 한없이 다정한 아빠로 변신한다. 부모의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며 얻게 되는 경험이 아이들에게 남길 수 있는 유산이라고 생각하는 엄주원 님은 아이들이 이를 기반으로 관심사를 더 확장해 나가기를 바란다.

지역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로 22
공급면적/전용면적 | 112.73㎡/84.98㎡
가족 형태 | 부부와 두 자녀
거주 기간 | 약 10개월

“드러머로 시작해 지금은 크리에이터, 브랜드 기획자 등의 다양한 작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선택이 요즘의 변화에 발맞추는 ‘신의 한 수’가 되고 있어서 더욱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드러머로 시작해 지금은 크리에이터, 브랜드 기획자 등의 다양한 작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선택이 요즘의 변화에 발맞추는 ‘신의 한 수’가 되고 있어서 더욱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우선 ‘크리에이터 엄주원’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내년이면 활동을 시작한 지 20년 차에 접어드네요. 그동안은 드럼을 연주하며 주로 세션 활동을 해왔다면 최근에는 드러머로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제가 브랜딩에 참여하고 있는 드럼 브랜드의 홍보 대사로도 활동하고 있고요. 이 밖에도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브랜딩 등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취향을 구석구석 담아 꾸며서 독창적인 분위기의 스튜디오

직업 외에 다양한 취미와 관심사를 가지신 것 같아요

자동차, 시계, 인테리어 등 디자인이나 스타일에 관심이 많아요. 이 스튜디오도, 저희 집 인테리어도 제 취향에 맞는 오브제나 가구 등을 구입해 제가 디자인한 거예요.

이제 크리에이터가 아닌 ‘아빠 엄주원’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결혼과 출산 등을 거치면서 삶을 대하는 태도에 변화가 있었을 것 같아요

2013년에 결혼을 하고 5년 정도는 아이 없이 제 커리어와 부부만의 생활에 집중했어요. 정신없이 바쁘고 치열하게 살았죠.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생각해 보니 이 아이와 우리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는 20년 정도뿐인데 제가 아이를 위해 낼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적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일 중 몇 가지를 과감히 잘라내고, 그렇게 해서 얻은 시간을 아이에게 쏟았어요. 그런데 가정의 기반이 세워지니 나머지 비즈니스가 훨씬 잘 되는 느낌이었어요. 마음도 훨씬 여유로워지고요. 그래서 둘째가 태어난 후에도 큰아이를 키우며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스케줄을 유동적으로 소화하면서 아이들을 함께 돌보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을 보니 가족 기념일을 참 잘 챙기시더라고요

가족 구성원의 생일이나 기념일이 있으면 그 한 주를 마치 행사 주간처럼 보내요. 실은 더 열심히 놀기 위한 구실 같은 거예요. 아이들이 새롭고 재미있는 것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게 하자는 게 저희 부부의 방침이에요. 기념일이 있을 때는 가족이 합심해서 더 열심히 더 재미있게 보내자는 생각으로 만든 거죠.

최근 평촌자이아이파크로 이사를 하셨어요. 집이 바뀌면서 라이프스타일에도 변화가 생겼나요?

주상복합아파트에 오래 살았어요. 그만의 이점도 있지만 산책을 할 수 있는 단지 내 조경 공간이나 놀이터 시설 등 아이들이 많이 걷고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했어요. 그래서 아이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평촌자이아이파크를 선택했어요. 주상복합에 살 때는 아이들하고 전동차를 타려면 다른 아파트 단지에 가야 했는데 여기로 이사 온 후로는 전동차를 타고 단지 전체를 돌아요. 지상으로는 차가 다니지 않아서 안전하고요.

“스튜디오에서는 프로 크리에이터로서의 모습.
집으로 돌아오면 아이들 앞에서 하염없이 망가지는 편안한 모습.
이 두 가지가 모두 저의 모습이죠.”

“스튜디오에서는 프로 크리에이터로서의 모습. 집으로 돌아오면 아이들 앞에서 하염없이 망가지는 편안한 모습. 이 두 가지가 모두 저의 모습이죠.”

자이는 이전 집들과 어떻게 다르던가요?

평촌자이아이파크는 산책로나 조경 등 모든 게 넓고 쾌적해요. 놀이터도 많고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단지 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환경이라면 앞으로 20년은 더 여기서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이사 오면서 홈스타일링도 직접 진행하셨다고 들었어요. 전체 콘셉트나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 집이 저희의 첫 ‘자가’여서 하고 싶은 게 참 많았어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게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었죠. 이 집은 방이 3개인데 그중 2개가 아이들 방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침실인데, 면적의 대부분을 침대가 차지했어요. 커다란 침대에서 아이들과 편하게 자고 뒹굴고 할 수 있는 포근한 공간으로 만들었죠. 그런데 집이 너무 아이들만의 공간이면 부부가 피곤하잖아요. 그래서 주방과 거실, 복도는 저희 부부가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거실과 부엌은 온 가족이 모이는 곳이니까 좀 더 환하고 넓어 보이게 하고 싶어서 매립등을 설치했고, 벽은 하얗게 마무리해서 최대한 밝고 개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어요.

엄주원이라는 사람은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엄주원만의 컬러’는 어떤 것일까요?

‘퍼플’이라고 생각해요. 제 스튜디오의 벽면에는 보랏빛이 스며있는데 실제 벽은 흰색입니다. 흰 벽에 빨간색 조명과 파란색 조명을 비춰서 보랏빛을 만든 거예요. 스튜디오에서는 프로 크리에이터로서의 모습, 집에 오면 아이들 앞에서 하염없이 망가지는 편안한 모습. 이 두 가지가 모두 저의 모습이죠. 그래서 저의 컬러는 파랑과 빨강이 섞인 퍼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자이로움’이란?

제 관심 분야는 자동차, 시계, 패션, 공간, 여행과 같이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것들이에요. 이 중에서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자이는 아름다운 조경과 편리한 커뮤니티 시설, 삶의 배경이 되어주는 공간 구성 등 모든 면에서 입주자가 추구하는 가치를 온전히 담아내는 ‘라이프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게 저만의 자이로움이죠.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

.alignnone.size-full.wp-image-27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