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옵션을 만든 이유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INSIGHT | EDITION

우리가 옵션을 만든 이유

유상옵션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파트 서울아파트 신축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xi GS건설 자이 자이아파트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챗GPT CHATGPT 취향 유상 경험 행복 옵션

챗GPT에게 4인 가족이 살기 좋은 아파트 실내를 그려달라고 한다면 어떨까?
가장 인기 있는 최신 스타일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제안이 과연 내 맘에 쏙 들까?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은 단순히 인테리어 트렌드의 반영이 아닌,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주민의 취향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았다.

챗GPT에게 4인 가족이 살기 좋은 아파트 실내를 그려달라고 한다면 어떨까? 가장 인기 있는 최신 스타일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제안이 과연 내 맘에 쏙 들까?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은 단순히 인테리어 트렌드의 반영이 아닌,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주민의 취향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았다.

취향을 담는 선택은 ‘스타일 옵션’부터

개성 있는 나만의 것을 강조하는 시대다. 가장 오랜 시간 생활하는 ‘집’은 나만의 것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다. ‘나만의 집’을 만드는 건 단순히 냉장고 표면의 컬러를 내 취향대로 선택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집 전체에 나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어야 나만의 개성을 담은 집이라 할 수 있다.

자이는  기본 마감재의 색상을 입주민이 선택하게 하는 등 수준 높은 ‘스타일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 개개인이 원하는 기본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게 했다.

스타일 옵션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으로

이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우리 가족만의 취향과 필요를 반영한 집을 만들고 싶다면 자이의 공간 기반 고객경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자이의 이러한 옵션은 발코니를 확장하고 벽지 컬러를 바꾸는 등의 단순한 영역에 머물지 않고 전체 구조와 디테일 등 집안 모든 곳에 나만의 색을 입히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자이의 옵션에는 오랜 세월 수많은 주거 공간을 디자인한 전문가들이 요즘 아파트 입주민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관찰한 후 마련한 영리한 선택지들로 가득하다.

GS건설 건축ㆍ주택디자인팀 최우진 책임

GS건설 건축ㆍ주택디자인팀 이성애 책임

GS건설 상품개발팀 김낙현 전임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자이의 옵션은 고객 경험의 중요성을 잘 아는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구성했다.

히든도어와 우물 천장 조명 등 삶의 품격을 높이는 세세한 옵션들

윈스턴 처칠은 “우리는 건물을 만들고 그다음에는 건물이 우리를 모양지어 간다”라는 말을 남겼다. ‘어디서 어떻게 사는가’가 삶을 결정한다는 이야기다.

그의 말처럼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은 디테일한 요소로 생활의 품격을 높여준다. 일반 벽지를 대신하는 유럽산 포셀린 타일, 간접등을 넣은 거실의 우물 천장, 생체리듬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휴먼 센트릭 조명, 깔끔한 실내 벽면을 연출해주는 히든도어 등은 모두 자이의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고안한 세심한 디테일이다. 모두 동시대의 아파트 브랜드들이 선뜻 사용하기 어려운 고급 소재와 하드웨어를 적용한 것들이라 이를 통해 입주자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내 취향의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간접등을 넣은 거실 우물 천장

깔끔한 실내 벽면을 연출해주는 히든도어와 벽체 타일

서랍 및 싱크대 상판 등에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주방

신발장 하부 간접조명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디테일들은 순간순간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고객 경험 중심의 공간 특화 옵션을 더하다

나만의 집은 만들고 싶지만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망설여질 수 있다. 그렇다면 자이가 제공하는 ‘공간 특화 옵션’을 눈여겨보자. 현관 중문, 바닥 마감 등의 단편적인 부분 옵션에서 더 나아가 자이는 거실·복도, 주방, 욕실·안방 등을 통합적으로 연출해주는 ‘공간 특화 패키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거실·복도 Style Up: 거실 패키지 옵션은 거실과 복도가 어우러지도록 시트 패널과 히든 도어를 적용해 벽, 마감 일체형 디자인을 제공한다. 같은 면적의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거실 패키지 옵션은 가족 모두의 이상적인 휴식 공간을 연출해준다.

주방 Style Up: 주방 패키지 옵션은 조망형, 대면형, 와이드형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아일랜드와 넉넉한 수납공간, 간접 조명과 함께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담은 특화 조명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주방 패키지 옵션은 살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외부 조망과 자연광을 느끼면서 밝은 분위기 아래 식사와 휴식을 즐기는 자이의 ‘딜라이트풀 다이닝’을 체험하고 싶은 입주민이라면 선택할만하다.

와이드형 다이닝

조망형 다이닝

대면형 다이닝

조망형 다이닝

대면형 다이닝

와이드형 다이닝

안방&욕실 Style Up: 공간이 작아 다양한 변화가 쉽지 않은 욕실은 안방&욕실 패키지 옵션을 통해 안방 드레스룸과 결합한 통합 공간으로 거듭난다.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카운터형 세면대와 화장대, 드레스룸으로 이어지는 이 공간은 안방을 한층 더 빛내준다.

차세대 조명 시스템인 휴먼센트릭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거실 우물 천장

거실벽체와 복도가 연계된 포셀린 타일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주방

고급 소재를 적용한 욕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예비 입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거실 특화 옵션.

다른 아파트 브랜드보다 더 높은 계약률을 보여주는 자이의 ‘공간 특화 패키지 옵션’은 새로운 옵션 상품에 대한 입주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얼마나 큰 지를 잘 보여준다. 자이는 기존 선택지에 더해 인테리어적인 완성도는 물론 실용성까지 겸비한 실링팬, 거실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전동 커튼 등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고객 경험 중심의 옵션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건축화 조명 및 빌트인 옵션, 합리적인 가격을 만족시키다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은 집이 완공되기 전부터 디자인을 하고, 전기나 가스 등의 기본 시스템을 적절히 배치하는 공사성 옵션이 대부분이다. 단순히 컬러, 소재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집 전체의 구조를 바꾸거나 천장에 조명을 설치하고 우물 천장으로 변화시키는 등의 공사는 입주 후 실시하려면 꽤 골치가 아파진다. 살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경험해 본 적이 있다면 욕실을 부수고 천장과 바닥을 뜯어내는 공사가 입주 전에 깔끔하게 마무리된다는 것이 얼마나 마음 편한 일인지 알 수 있다. 현장에 일일이 찾아가 감독하지 않아도 되고, 늘어지는 공사 기간과 소음으로 이웃과 분쟁이 생길 일도 없는 것이다. 입주 전 자이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옵션을 미리 선택한다면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애프터서비스 덕분에 더욱 만족할 만한 집을 완성할 수 있다.

풀창이 2면으로 설치된 다이닝공간

가벽을 이용한 포켓 도어 드레스룸

현관-펜트리-주방 순환 동선 구조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입주민의 여유로운 생활과 편리한 동선까지 고려한 옵션 설계 및 디자인에 대한 예비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나’를 나타내는 내 집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를 만난다는 건 행운이다. 최대한 많은 입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많은 옵션을 개발 중인 자이 덕분에 이제 ‘아파트는 천편일률적’이라는 선입견은 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미래의 주거 키워드는 복합과 융합, 그리고 변화 가능한 유연함을 꼽을 수 있다. 건설사가 자신들이 가장 편한 방식으로 찍어내듯 만들던 아파트는 줄어들고, 내가 정말 원하는 집,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시대가 왔다.

별도의 인테리어 공사가 필요 없는 공간 패키지 옵션의 시대를 연 자이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담을 수 있는 선택지를 다양하게, 합리적으로, 한발 앞서 제공할 것이다.

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아파트 커뮤니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혜택이다.
자이에서만 가능한 커뮤니티, 라이프타임 플랫폼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아파트 커뮤니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혜택이다. 자이에서만 가능한 커뮤니티, 라이프타임 플랫폼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