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자이 캠핑 어때?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INTERVIEW | RESIDENTS

이번 주말, 자이 캠핑 어때?

beyond apartment brand magazine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파트 서울아파트 신축아파트 주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베란다인테리어 테라스 실내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벽인테리어 아이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xi GS건설 자이 자이아파트 아파트 프리미엄 아파트 온라인집들이 랜선집들이 집꾸미기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커뮤니티 평택센트럴자이 평택센트럴자이3단지 평택부동산 평택아파트미분양 평택아파트 평택역아파트 평택자이 평택아파트분양 평택분양권 평택투자 평택아파트매매 평택매매 평택임대아파트 아파트헬스장운영 아파트피트니스센터 관리사무소 실내체육시설 아파트휘트니스 층간매트 아파트방음매트 직장인취미 직장인동호회 취미활동 사교댄스복 50대취미 50대운동 40대취미 성인취미 취미댄스학원 홈트레이닝 임산부다이어트 헬스PT 일주일다이어트 다리살빼기 하체비만 한달다이어트 종아리살빼기 산후다이어트 갱년기다이어트 중년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다이어트챌린지 캠핑의자 집들이선물 캠핑용품 캠핑 야외테이블 캠핑요리 원데이클래스 자기개발 인간관계 홈트 취미추천 육아 백패킹 텐트 아이 형제 축구 장난감 주말 남아 자연 도시 부부

주말이면 아파트 캠핑장에 텐트를 치고 홈캠핑을 즐기는 가족이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아빠와 엄마,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어린이집에 등원하는 첫째 아이에게
자이 단지 내 캠핑 데크는 그 어떤 장소보다 훌륭한 캠핑장이다. 단지 전체를 자기 집처럼 누비며
활기차게 생활하는 평택센트럴자이 진소영 님 가족의 아웃도어 자이 라이프를 소개한다.

주말이면 아파트 캠핑장에 텐트를 치고 홈캠핑을 즐기는 가족이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아빠와 엄마,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어린이집에 등원하는 첫째 아이에게
자이 단지 내 캠핑 데크는 그 어떤 장소보다 훌륭한 캠핑장이다.
단지 전체를 자기 집처럼 누비며 활기차게 생활하는 평택센트럴자이 진소영 님 가족의 아웃도어 자이 라이프를 소개한다.

APARTMENT |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스위트 홈

평택센트럴자이는 1단지부터 5단지까지 5600여 세대에 이르는 대단지지만 단지 구성이 여유롭고 근린공원을 끼고 있어 도심과 자연이 편안하게 어우러진다. 고층에서는 모산골의 푸른 산과 서해대교를 바라보는 시원한 뷰를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와 편의시설이 고루 발달되어 있고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는 최적의 입지다. 각 단지별 카페도 활성화되어 있어 이웃사촌과 함께 살기 좋은 곳이다.

LIFESTYLE | 자유롭게 취미 생활을 즐기는 자이 라이프

캠핑, 마라톤, 자전거 라이딩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진소영 님 가족에게 멋진 조경은 물론 캠핑장까지 갖춘 평택센트럴자이는 최고의 집이자 취미 공간이다. 주말 아침 눈 뜨면 무조건 캠핑장으로 향하는 진소영 님 가족. 돌이 채 안 된 둘째와 함께할 수 있는 단지 내 캠핑장이 더욱 고마워지는 요즘이다. 놀이터와 카페가 지척이니 단지 전체가 집이자 놀이터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단지 내 휴식공간을 골라가며 놀다 보면 아이들과 계절의 흐름을 더 가까이 누릴 수 있어 시간이 갈수록 자이에 반하는 순간도 많아진다.

지역 | 경기도 평택시 상서재로80
공급면적/전용면적 | 111.44B㎡/ 84.52㎡
가족 형태 | 부부, 자녀 2
거주 기간 | 5년

평택센트럴자이에 사신 지 얼마나 되셨나요?

입주 때부터 살았으니 5년 됐네요. 결혼 전에는 서울에 살면서 직장도 다녔어요. 그러다 결혼하고 서울로 출퇴근하기 좋은 곳을 찾다 평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모형을 본 순간부터 이곳에서 사는 삶은 어떨까 하는 기대가 생겼어요.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배치돼서 ‘살기 편하겠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살면 안전성을 고려하게 되는데 그런 부분에서도 신뢰가 갔어요.

“아이가 늘 자연 가까이서 생활하고 놀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오락기나 핸드폰 없이도 하루 종일 잘 놀거든요.
일정 없는 주말에는 날씨만 좋으면 눈 뜨자마자 밖으로 나가게 되더라고요.”

“아이가 늘 자연 가까이서
생활하고 놀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오락기나 핸드폰 없이도 하루 종일 잘 놀거든요.
일정 없는 주말에는 날씨만 좋으면
눈 뜨자마자 밖으로 나가게 되더라고요.”

기대가 컸던 만큼, 입주 후 만족도도 높으셨나요?

평택센트럴자이 중에는 가장 넓은 3단지가 많이 회자되곤 해요. 그런데 저는 제가 사는 5단지가 더 좋아요. 살아보니 조용하고 아늑한 힐링 공간이 많더라고요. 숲과 나무에 둘러싸여 있으니 벤치에만 앉아 있어도 리조트에 온 것처럼 편안해요. 이곳에서 임신하고 출산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단지 내 자연공간에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어요. 올해는 자이팜에도 당첨되어서 가족이 함께 작물을 키우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원래 캠핑을 좋아하셨나 봐요

남편과 연애할 때 같이 캠핑을 즐기게 됐어요. 남편이랑은 배낭 하나만 메고 떠나는 백패킹도 자주 다녔는데 아이를 낳고 나서 집 전체를 옮기는 거랑 다름없는 가족 캠핑을 다니는 편이죠.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단지 내에 캠핑장이 있어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아이가 늘 자연 가까이서 생활하고 놀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오락기나 핸드폰 없이도 하루 종일 잘 놀거든요. 일정 없는 주말에는 날씨만 좋으면 눈 뜨자마자 밖으로 나가게 되더라고요. 평택센트럴자이 캠핑 데크의 사이트 크기와 구성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정말 잘 돼 있어요. 둘째가 이제 막 돌을 지나서 멀리 나가서 숙박을 해야 하는 캠핑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인데, 첫째 아이가 아파트 내에서 하는 자이 캠핑을 좋아해줘서 참 다행이에요. 같은 아파트에 사는 친구들과 어울려서 캠핑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아이가 좀 더 크면 제가 굳이 안 나가도 친구들이랑 함께 장비를 챙겨서 자기들끼리 텐트 치고 놀면 좋겠다 싶어요. 단지 내 캠핑장이니 온 동네 어른이 지켜보고 있어서 안전하잖아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캠핑 데크 외에 단지 내에서 좋아하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저는 러닝을 꾸준히 하는 편이에요. 날이 좋을 땐 자전거도 타요. 가족이 함께 운동해야겠다 싶을 때는 등산 캐리어로 아이를 업고 등산을 하러 가기도 합니다. 단지 앞 축구 경기장에서 첫째 아이와 공 차고 노는 것도 좋아해요. 찾아보면 단지 내에 운동하고 쉬고 놀 수 있는 곳이 참 많아요. 단지가 크다 보니 자전거로 몇 바퀴만 돌아도 운동이 돼요.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자이에서 집 안팎 구분 없이 단지에서 사신다고 할 수 있겠어요

그것도 그렇네요! 그래도 제 마음속의 가장 포근한 ‘진짜 집’은 지금 살고 있는 이 집인 것 같아요. 캠핑을 하거나 밖에 나가서 생활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집이 가장 좋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매일의 일상을 누리게 해주는 집이 있어서 밖에서 열심히 운동도 하고 아이들과 뛰어놀 수 있는 것 같아서 이 집이 더 소중하고 또 감사하게 느껴져요.

마지막 질문입니다. 진소영 님에게 자이로움이란?

저에게 자이로움이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울타리’인 것 같아요.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마음만 먹으면 단지 내 주어진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충분히 누릴 수 있거든요. 집 안팎에서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놀기에 이보다 더 안전한 공간은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에게 자이는 안전한 울타리입니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