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라이프 스토리 - 자이매거진 | BEYOND A.
2029
FOCUS | SPACE

자이 라이프 스토리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 3편 커뮤니티

비욘드아파트먼트 자이매거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서울아파트 주방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실내인테리어 30평대아파트인테리어 40평대아파트인테리어 안방인테리어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인테리어 자이로움 작은집꾸미기 xi GS건설 자이 자이아파트 프리미엄 프리미엄아파트 부동산 아파트분양 매매 전세 재테크 청약 주택청약 아마트매매 집인테리어 부동산어플 집꾸미기 오늘의집 랜선집들이 스마트홈 개포자이프레지던스 개포프레지던스자이 도곡렉슬아파트 디에이치자이개포 개포동 아파트 대치미도아파트 대치동아파트 강남아파트 방배13구역 개포4단지 잠실진주아파트 청담자이아파트 개포주공5단지 도곡동타워팰리스 대치동미도아파트 개포1단지 클라우드베이 개포주공6단지 개포주공1단지 아르테자이 공덕파크자이 개포주공4단지 대치미도 개포디에이치자이 개포5단지 개포아파트 안양아르테자이 대치우성1차 양재동아파트 개포우성4차 프레지던스자이 강남아파트매매 개포프레지던스자이전세 강남구아파트 서울재개발 개포주공 개포포레스트자이프레지던스 개포1단지입주 개포4단지입주 개포동전세 개포프레지던스자이매매 서울신축아파트 강남재건축 서울재개발지영 개포재건축 대치동전세 서울강남아파트 디에이치자이 아난티코브 아난티코드 세이지우드리조트 세스코 SKM SKM아키텍츠 건축학과 건축가 건축사 평면도 건축물 리노베이션 건축설계사 건축사사무소 건축디자이너 건축사무소 건축설계사무소 공간디자이너 건축디자인 건축도면 실내디자인 유명한건축가 유명건축가 설계사무소 주거경험 주거경험디자인 사용자경험 사용자경험디자인 UX UXUI UX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브랜딩 입주민 자이아파트

단지에 도착해 길을 따라 집을 찾아가는 여정,
편안한 차림으로 내 집에서 커뮤니티에 도착하는 모든 여정이 부드러운 곡선의 길만큼이나 매끄럽게 이어지는 곳.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에서 물 흐르듯 편안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을 따라가본다.

단지에 도착해 길을 따라 집을 찾아가는 여정, 편안한 차림으로 내 집에서 커뮤니티에 도착하는 모든 여정이 부드러운 곡선의 길만큼이나 매끄럽게 이어지는 곳.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에서 물 흐르듯 편안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을 따라가본다.

Case 1. 신혼부부의 주말

아직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는 때로는 함께 때로는 따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집으로부터 커뮤니티까지 확장되는 모든 일상에서 우리는 여행지에 온 것만큼이나 자유롭고 신나는 경험을 즐기고 있습니다. 재미와 안정감, 그리고 편안함까지 선사해주거든요.” 걸어서 이동하는 커뮤니티의 모든 공간이 여행보다 좋은 곳,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에서 보내는 어느 신혼부부의 주말.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AM 11:00 Our plate

단지 안에서 프리미엄 식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아워 플레이트’는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메뉴를 계획한다. 모든 테이블에서 외부 조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식사 시간 내내 햇살 가득한 야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안쪽에는 10인 이상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룸이 있어 여유로운 사적 모임도 가능하다. 중식/석식 제공을 위해 한식/양식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PM 1:00 The page

교보문고에서 운영하는 단지 내 북 카페 더 페이지는 입주민을 위한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페이지에서 책을 읽는 것은 물론, 대여 서비스도 가능해 자녀가 있는 입주민에게 인기가 높다. 한쪽에는 아이들이 편하게 눕거나 앉아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주말이면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책을 읽으며 음료나 쿠키 등을 먹을 수 있는 카페 코너가 있고, 카드나 현금 없이 얼굴 인식만을 통해서도 카페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3:00 실내 골프 클럽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 31타석이 마련된 실내 골프 클럽은 필드에 나온 듯한 생생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골프 클럽’을 표방한다. 퍼팅 연습실과 제법 규모가 큰 게임 룸이 마련되어 있어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트랙맨’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프라이빗 피팅 룸 또한 골프 실력을 기르고 싶은 입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5:30 스카이 커뮤니티(라운지&인피니티 풀)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공간.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착하는 35층에는 하늘 위에서 즐기는 고품격 모임 공간인 스카이라운지가 있고, 이곳에서 한 층 더 올라가면 고급 리조트에서나 볼 법한 인피니티 풀을 만나게 된다. 대한민국 아파트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이 루프탑 인피니티 풀은 하늘은 물론 대모산과도 맞닿은 듯 아름답다. 푸르른 자연을 그대로 느끼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차원 높은 여유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PM 7:00 게스트하우스

복층형 거실과 2층 침실 구조로 만들어진 게스트하우스는 손님이 왔을 때는 물론 지인들과 여유롭게 아늑한 공간에 머무르고 싶을 때 이용하기 좋은 공간이다. 타운하우스 형태의 게스트하우스(총 6채)는 자이앱을 통해 예약을 한 다음 사용할 수 있다.

Case 2. 부부와 유치원생 아이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서는 아이를 데리고 놀이터를 찾아가고, 친구들과의 모임을 만들고, 운동장에서 뛰어놀기 위해 복잡한 동네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집에서 한 걸음만 나서면 아이가 좋아하는 공간이 펼쳐지는 덕분이다.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에서는 아이와 함께, 이웃과 함께 이처럼 즐거운 삶의 리듬을 만들어갈 수 있다.

AM 6:00 실내 수영장

야외 선큰, 디럭스 스케일의 천창을 통해 햇살과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휴양지 콘셉트의 실내 수영장은 4레인의 25m 풀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키즈 풀이 있어서 어린아이를 키우는 입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고급 호텔이나 휴양지에서처럼 선배드를 통해 야외 선큰을 조망할 수 있는 것도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수영장의 매력이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3:00 Tea haus 189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의 지번을 따라 이름 지은 티 하우스 189는 정갈하고 단아한 크림 베이지 톤을 베이스로 한 공간과 작은 연못, 초록의 식물 공간이 어우러져 입주민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SPC 그룹이 관리하는 덕분에 품질도 최상으로 관리되며,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해 만들어내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자이만의 특별한 블렌드 및 스페셜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PM 4:30 어린이 체험 공간 ‘째깍악어’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컬처 하우스에 위치한 째깍악어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는 편안한 휴식, 아이들에게는 집 안에서 할 수 없는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물해준다. 째깍악어는 단지 내 친구들과 함께 체육, 미술, 음악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등 정형화된 시스템이 채우지 못하는 육아 공백을 채워주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5:00 피트니스센터

약 370평 규모의 공간에 이태리 프리미엄 피트니스 기구 ‘테크노짐’이 설치된 피트니스센터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개인 PT 룸과 필라테스 룸, GX 룸 등도 마련되어 있어 자기 취향에 맞는 운동을 골라 할 수 있다.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는 물론, 전면의 통창을 통해 운동하는 내내 야외 공간을 조망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PM 7:00 실내 체육관

실내 체육관은 날씨와 상관없이 여러 가지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친환경 스포츠 시설이다. 축구나 농구, 탁구는 물론이고 발레나 요가까지 즐길 수 있도록 따로 공간을 만든 것은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의 세심함을 잘 보여준다.

Case 3. 맞벌이 부부와 수험생 아이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서는 집과 회사, 집과 학교만 오가는 단조로운 생활도 지겹지 않고, 쾌적하며 편리하다. 집에서 천천히 걸어 나와 커뮤니티에서 ‘스터디’, ‘컬처’, ‘스포츠’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일상이 바쁜 가족일수록 퇴근 후 혹은 하교 후의 모든 일상이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쾌적한 주거 경험이 더욱 만족스럽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7:00 사우나와 파우더 룸

자연스러운 그레이 톤의 테라조(Terrazzo) 디자인로 벽과 바닥을 통일되게 마감한 사우나는 개인 샤워 부스와 습식/건식 사우나, 마사지 룸 등이 구비되어 있다. 사우나와 이어진 프라이빗 파우더 룸 역시 사우나 내부와 같은 테라조 석재와 부드러운 우드로 마감해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을 완성시킨다. 여럿이 쓰는 장소지만 독립형 파우더 룸을 만들고,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한 다이슨의 헤어드라이어와 공기 청정기 등을 배치해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PM 9:00 스터디센터 & 오픈 갤러리

선큰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학업과 독서, 그리고 독립된 룸에서 회의나 재택 근무까지 가능하도록 만든 곳이다. 오픈 스터디 공간 옆에는 최정우 작가의 <Ocean of Stars> 작품이 전시된 오픈형 아트 갤러리가 위치하고 있어 예술적 영감을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스터디센터 안쪽에는 남녀가 분리된 독서실 형태의 룸이 있어 수험생 자녀가 늦은 시간까지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다.

PM 11:00 산책길

개포자이 프레지던스에서 커뮤니티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대모산과 이어지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다. 자이오름이라는 이름의 언덕, 풍요로운 자연을 담은 비밀 정원 엘리시안가든, 소나무 숲길과 갤러리 애비뉴 등등. 예쁜 이름을 가진 산책로는 자이가 입주민들에게 주는 최상의 휴식 공간이다.

하루의 시작과 끝이 모두 만족스러운 곳

우리의 일상은 시간과 시간, 공간과 공간으로 연결되어 있다. 나의 ‘하루’라는 시간과 공간에서 일어나는 각각의 순간이 얼마나 잘 이어지는지에 따라 우리는 오늘 하루가 편했는지 힘들었는지 느끼게 된다. 개포자이 프레지던스 커뮤니티에는 사람들의 이런 순간순간이 집뿐만 아니라 집 밖 단지 내 모든 곳에서도 편안하게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자이가 정성 들여 만든 ‘여정’ 속에서 입주민들의 삶이 한층 더 행복해지기를 기대해본다.

WRITER   |   SE BAE
PHOTOGRAPHER   |   CK OH
VIDEO DIRECTOR   |   FAME KIM